신경클리닉 센터 WEBLOGO

"다나사요양병원은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환자가 고통을 이겨내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경계통은 뇌척수와 같은 중추신경계와 그곳에서 나온 신체의 구석구석까지 뻗어있는 말초신경계가 포함됩니다.
신경계의 장애 종류는 매우 다양하여 뇌, 척수, 말초신경의 염증, 혈액장애, 종양, 변성 등이 있으며
원인적으로 유전성인 것 감영, 외상 중독 등 원인이 불명인 것까지 상당히 많은 병이 있습니다.
신경과에서 다루는 질환에는 뇌졸중, 간질, 치매, 운동장애, 두통, 신경계 염증 등이 있습니다.

WEBLOGO

진료분야

뇌졸중(중풍) 클리닉

흔히 중풍이라고 알려진 뇌졸중은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 뇌손상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뇌의 기능장애가 생기는 질병의 발병 후 3개월이 중요한 시기이며 적극적인 재활치료를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치매(기억장애) 클리닉

치매란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사람이 뇌의 각종 질환으로 인하여 지적능력을 상실하는 질환을 일컫습니다. 퇴행성 질환(대표적으로 알츠하이머), 뇌혈관 질환(혈관성치매), 대사성 질환, 내분비 질환, 감염성 질환, 중독성 질환, 경련성 질환, 뇌수두증, 뇌종양 등 무수히 많은 질환이 있으며 이 중 가장 많은 원인은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입니다.

퇴행성 신경질환 클리닉

정상적인 노화의 과정과는 달리 비정상적인 신경세포의 죽음에 의한 뇌나 척수의 기능이 마비로 인해 인지능력, 보행능력, 운동능력 등이 감소하게 되는 질환들을 퇴행성 신경질환이라고 합니다. 많은 퇴행성 신경질환들이 중년 이후나 노년기에 주로 발생하므로 이에 대한 적절한 진단과 관리 및 진행완화와 유지를 위한 약물 처방, 운동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